오랜만에 홈페이지를 제작하시는거라 많은 의견을 주셨지만 그중 가장 강조해주신 내용 3가지!

1. 단순, SNS연동, 스크롤 최소화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와 손쉽게 연동이되고 과도한 스크롤이 발생하지 않는 단순하면서 직관적인 홈페이지 레이아웃을 원하셨습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은 사전에 꼼꼼한 기획과 디자인 시안의 검토가 이루어져야 추후 설계의 변경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홈페이지 제작에 들어가기 앞서 꼼꼼한 업무 협의 과정이 있었답니다.

2. 모바일에서 이용하기 편할 것
대세는 반응형 홈페이지! BootStrap을 활용하여 PC와 태블릿은 물론 스마트폰에서 접속해도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했습니다.

3. 쉽고 편리한 관리자 모드
기존 홈페이지는 업데이트를 위해 매번 개발자를 통해 수정을 해야했고, 추가 비용등이 부담이 되었습니다. 새롭게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관리자가 직접 컨텐츠를 수정할 수 있는 UI/UX가 친숙한 CMS를 도입하여 개발되었습니다.

4. 기존 데이터 이전
약 10년동안 운영된 600여명의 회원과 7만여건의 게시물을 이전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코덱스브리지는 기존 홈페이지의 DB를 분석하고 새로운 DB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암호화되지 않은 회원정보를 암호화하고 게시물, 첨부파일 등 누락없이 완벽하게 이전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사용된 도구와 라이브러리
1. 기획 및 목업 : Sketch + Invision
2. 디자인 : Sketch, Adobe Photoshop, Illustrator
3. 퍼블리싱 : jQuery, HTML5, Bootstrap
4. 개발환경 : PHP + MySQL